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대박과자백화점(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회원가입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 함)로부터 1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이메일로 통보하거나 상상아카데미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이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기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통보합니다.
③ 이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④ 이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더라도 이 조 제 ①항 내지 ②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15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이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사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② 회사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타 제반 여건 등이 변경된 경우에는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 업무상 현저한 지장이 우려되는 경우
③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란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재가입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 접수 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불법적인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때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며, 홈페이지에서 소명하실 수 있습니다.
⑤ 회원등록 말소 후 재가입은 회원아이디 삭제 후 3개월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제 3 장] 쇼핑몰

제8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
하는 경우
② 회사가 승낙을 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9조 (지급방법)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계좌이체로만 가능합니다.

제10조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평일인 경우(도서지역 및 섬 등은 제외) 3일 정도 소요됩니다.
1. 토요일, 공휴일, 휴무일 등에는 배송 되지 않습니다.
2.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발생 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
됩니다.
② 배송지역은 국내만 가능하며, 배송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회 구매액이 \30,000 미만인 경우는 이용자가 배송료 \3,000을 부담하며, 
\30,000 이상일 경우 배송료는 무료입니다.

제11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절판 등의 사유로 상품의 인도 등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이행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상품일지라도 상품을 반품 받은 제3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상품이 파손, 손상 되었을 경우
고객은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상품의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이미 제공받은 상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미 지급 받은 상품의 대금을 상품을 반환 받은 후 3일이내에 송금 등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단, 고객이 부주의로 인한 구매취소 및 교환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제 4 장] 기타

제12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회원 ID
2. 비밀번호 
3. 성명
4. 이메일
5. 주 연락처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회원을 대상으로 한 정기 발송 업무 등)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제반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으며,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가 유료화되면 이후 이에 대한 별도 규정을 정하여 통보합니다. 

제19조 (약관의 해석 및 보완)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거나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저작권법, 민법 등을 준용하고 사회 통념과 조리에 맞게 해결합니다.

제20조 (소송의 합의 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주소지의 관할법원을 1심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1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